티스토리 뷰
스키어들과 보더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23년~24년 시즌의 각 스키장 시즌권, X5 통합시즌권 및 개장날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각 스키장들을 비교해 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X5 통합시즌권
x5 통합 시즌권은 용평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에덴밸리 리조트 5개의 스키장을 폐장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스키어, 보더들에게 인기가 있는 시즌권입니다.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오크밸리가 빠지고 엘리시안 강촌과 영남의 유일의 스키장인 에덴벨리가 들어갔습니다.
가격은 성인은 428,000원, 청소년은 173,000원입니다. 티몬에서 단독 진행하니, 통합 시즌권 스키장중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통합 시즌권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스키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빨리 시즌권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용평리조트
700미터 대관령에 위한 용평리조트는 국내 최대 총 28면의 슬로프와 14개 리프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장 약 5.7km 레인보우 파라다이스 슬로프와 상급자 전용 슬로프 레인보우 1, 2, 3 이 있고, 하단에는 레드와 옐로 슬로프, 그리 이런 슬로프에서 파생되는 분기코스까지 있어 스키어, 보더들을 분산시킬 수 있는 효과가 좀 더 복잡하지 않게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키장에 비해 3월에도 눈이 내리는 경우가 있어 폐장 시기도 늦은 편입니다. 서울역에서 약 300km 정도의 거리고 대관령 IC에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웰리힐리 파크
웰리힐리 파크는 국내 최초 국제스키연맹에서 규모와 안전성을 공인받은 슬로프입니다. 운영 슬로프는 총 11면으로 초급 5면, 중급 2면, 상급 5면, 최상급 1면입니다. 한 개의 곤돌라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심야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콘도 1박을 하시는 분들은 바로 앞의 슬로프 경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약 142km 정도이고 둔내 IC에서 10분 이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단, 스키장 주위에는 관광지나 인프라가 거의 없는 점이 단점입니다.
에덴벨리 리조트
영남의 유일한 스키장입니다. 양산에 위치한 에덴벨리 리조트는 운영 슬로프는 6개 중 상급코스 2개 제외하고 초중급 코스 3개만 운영합니다. 위치상 남쪽에 위치하기에 가장 늦게 오픈하고 가장 일찍 폐장합니다. 논설은 인공눈이 대부분이라 강원도 스키장에 비하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영남의 유일한 스키장이라 장거리가 힘든 스키, 보더 유저들에게는 유용한 스키장입니다.
하이원 리조트
국내 최고의 슬로프와 설질을 자랑하는 하이원 리조트입니다. 강원도 정선에 있어 근처에는 강원랜드가 있습니다. 리조트, 호텔까지 있어 부대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곤돌라도 3개나 있어 따뜻하게 정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해발 1,415m에 위치한 '탑 오브 더 탑 카페'가 있습니다. 완벽하게 잘 갖춰진 하이원이지만, 수도권에서 비교적 거리가 멀고 , 톨게이트에서 나와서도 1시간 정도 더 가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엘리시안 강촌
서울역에서 약 85km, 잠실 기준으로 50분의 거리입니다.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며, 강원도 춘천에 위치하여 볼거리와 먹거리가 잘 되어있어 스키, 보더 유저들은 라이딩 외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상급 코스인 재규어 1면을 제외한 9면의 슬로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곤돌라가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초중급자가 줄기에는 가깝고 코스도 무안하여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